카카오 스토리, 내 가게 홍보하기
《알짜정보》/영업/홍보 2014. 6. 30. 15:44 |국내 소상공인 인구는 약 700만명. 그중 1인 창업자가 시간을 쪼개 홍보에 투자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죠. 일전에 소상공인이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마케팅 방법에 대해 소개한 것에 이어 이번에는 더 쉽고 더 확산력이 좋은 SNS활용 마케팅방법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바로 카카오 스토리를 통한 홍보인데요.
2014/04/24 작은미용실, 재방문율 높이는 노하우
2014/04/16 <네이버 지도등록>으로 내 가게 홍보하기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카카오 스토리>의 강점?
<카카오 스토리>는 전화번호를 기반으로 한 SNS입니다. 때문에 일단 지인 추천이라는 기본성질을 갖고 있지요. 무엇보다 관리하기에 용이하고 품이 적게 든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적절히 상품을 걸어 이벤트를 할 경우에 보다 유용하게 쓰일 것입니다.
앱 <카카오 스토리>로 어떻게 글을 쓰고 확산시키는지 방법을 소개해보겠습니다.
제 카카오 스토리 홈 화면입니다.
① 뒷 배경
내 매장사진을, 내 이름 옆에는 간판 사진을 넣으면 좋습니다.
상단 위의 십자 표시를 누르면 글을 쓸 수 있습니다.
② 사진과 간단한 소개
옷집이라면 '데일리 룩'을,
네일아트 샵이라면 추천 네일컬러를,
밥집이라면 메뉴를 찍어 사진과 함께 간단한 소개를 합니다.
제가 단골로 다니는 대학로 유명 보세의류집 사장님의 카카오 스토리입니다.
이 매장 사장님은 카스(약칭 카카오 스토리)를 백 배 활용하는 분이세요. 손님들이 오면 명함을 주며 카스에 신상을 늘 올리는 구경해보라 하십니다. 여성고객들 특히 저 같은 충성 고객들은 한번 옷이 내 취향이면 그 매장을 재방문하게 되죠. 카카오 스토리 친구를 했더니 200개가 넘는 글이 있습니다.
③ 공유 > 추천 > 확산
사진을 올린 후 공유를 하여
지인들이 내 글에 <추천>을 누르게 하면
빠르게 확산 됩니다.
아래는 희망가게 창업주께서 현재 운영 중인 카카오 스토리 화면입니다.
참 쉽죠 ?
씨앗뿌리기 희망가게팀│이수연 간사
희망이란, 내일을 향해서 바라보는 것만이 전부는 아니라고 합니다. 내일을 위해서 오늘 씨앗을 뿌리는 것. 그거야 말로 진정한 의미에서의 희망이라고 합니다. 작지만 나의 봉우리를 알뜰하게 가꾸는 것, 그리고 다른 봉우리와 함께하는 것. 아름다운 한부모 맘들께 그 방법을 배우고 있습니다.
'《알짜정보》 > 영업/홍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불만을 말하는 사람은 100명중 6명 뿐이다 (0) | 2014.10.14 |
---|---|
입소문보다 강한 홍보, 인스타그램으로 가게 홍보하기 (0) | 2014.07.01 |
작은 커피집, 단골만들기 노하우 (0) | 2014.04.30 |
작은미용실, 재방문율 높이는 노하우 (0) | 2014.04.24 |
<네이버 지도등록>으로 내 가게 홍보하기 (0) | 2014.04.16 |